송가인 "외모 자존감 낮아…'미스트롯' 탈락 예상"

입력 2020-11-17 09:41   수정 2020-11-17 09:43



송가인이 외모 자존감이 낮았다고 고백해 시선을 끌었다.

17일 방송된 KBS 1TV '아침마당'의 '화요초대석'에서는 가수 송가인과 홍자, 숙행이 출연했다.

송가인은 지난해 TV조선 '미스트롯'에서 1위에 해당하는 진에 선발되며 스타덤에 올랐다. 첫 방송부터 남다른 실력에 귀여운 외모까지 더해지며 송가인 1인 체제를 구축했다는 평을 받았고, 이변없이 진까지 선발된 것.

하지만 송가인은 "당시 외모 자존감이 낮아 예선에서 탈락할 줄 알았다"고 후일담을 전해 시선을 사로잡았다.

송가인은 "요즘은 비주얼이나 외모를 많이 보시지 않냐"며 "자신감이 많이 없었고, 실수만 하지 말고 노래만 잘 보여드리고 오자는 생각으로 마음을 비우고 갔다"고 지난 시간을 돌아봤다.

또 1위로 선발된 후 받은 상금에 대해서도 "바로 어머니 통장에 넣어 드렸다"며 "세금 떼고 들어왔는데, 바로 붙였다. 어머니는 당연하다는 듯 받으셨다"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.

'아침마당' 진행자들은 "일부는 떼고 주지 그랬냐"고 송가인에게 말했다. 이에 송가인은 "부모님이 해주신 게 너무 많았다"며 "제가 항상 부족하다고 느껴져, 보답하고 싶어 드렸다"고 말했다.

그러면서 "인기를 실감할 때"라는 질문엔 "오빠의 잔소리가 줄었을 때"라고 답해 폭소케 했다.

송가인은 "오빠가 위로 2명이 있는데, 제가 (돈이 없어서) 가족 회비를 못 내고 그랬다"며 "자식들이 회비를 모아 가족여행을 가자고 했는데, 제가 못 내니까 구박하고 '회비 좀 내라'고 했는데, 요즘엔 뭐, 오빠들에게 용돈을 주고 있다"고 달라진 동생의 위상을 보였다.

'미스트롯'에 함께 출연했던 숙행과의 인연도 공개됐다.

이날 숙행은 "저는 송가인, 홍자 동생을 '미스트롯' 전부터 알고 있었다"며 "홍자는 모 소속사에서 트로트 걸그룹을 만들려고 했는데 그곳에 있었다. 만약 회사가 잘 됐으면 저랑 홍자랑 그룹으로 나왔을 것"이라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.

또 송가인에 대해서는 "제가 좋아하는 곳에 있었다"며 "며 "조관우 선배 동생분이 하시는 곳인데, 거기 마이크가 좋아서 한 번 흥이 오르면 가서 노래를 한다. 어떤 친구가 노래를 너무 잘했는데 보니 가인이었다"면서 연락처를 주고 받은 사연을 전했다.

송가인은 "'마당'이라고 풍류를 즐기는 곳"이라며 "라이브 카페인데 노래를 할 수 있는 곳이라 같이 노래를 했다"고 말했다.

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@hankyung.com
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@hankyung.com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